본문 바로가기

이동 시간 활용 콘텐츠/경제 & 재태크

유아인이 탔던 테슬라, 전기차 세금 혜택은 얼마나 될까?

안녕하세요 Organized Info입니다.

테슬라가 연이은 화두로 자리메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주식은 이세계 주식이 아니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근 6개월간 300%이상 급등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테슬라의 창업자 앨론 머스크는 테슬라 뿐만이 아니라, 스페이스x 와같은 우주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산업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테슬라의 독보적 움직임에 또 한편 눈가는 것은 당연 테슬라 그차체 브랜드가 생산하는 전기 자동차입니다.

 

최근 배우 유아인이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서  테슬라를 공개했었죠.

유아인이 소유한 테슬라 종은 모델 x로 출고가는 최소 1억2000만원대로 자율주행기능이 탑재된 차량입니다.

테슬라 모델 x의 뒷문이 수직으로 열리는 '윙도어' 기능이 유아인이 출현한 방송에서도 공개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기능도 기능이지만, 테슬라는 엔진이 없어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기 떄문에 친환경 차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러한 테슬라를 구매하는 분들이게 국가에서 세제 혜택을 드립니다.

대표적으로 보조금과 세금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전기차 세금 감면 혜택

전기차를 구입할 경우 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 같은 각종 세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데요.

개별소비세는 최대 300만원, 교육세는 최대 90만원, 취득세는 최대 140만원까지 감면합니다.

 

보조금

전기차를 구매하면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고보조금과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지자체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된 배우 유아인이 탔던 테슬라 모델X의 경우 정부의 전기차 보급대상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보조금 대상에서는 제외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특별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전기차가 보조금 혜택 대상에 포함합니다.

 

예를 들면 서울 거주자가 테슬라의 인기 차종인 '모델3 롱 레인지'를 구매하는 경우, 보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800만원의 국비 보조금과 더불어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지자체 보조금 450만원을 더해 총 1250만원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경상북도 거주자가 현대자동차의 '코나'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국고보조금 820만원과 지자체 보조금 1000만원을 포함해 최대 1820만원의 보조금을 받아 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아인이 소유차량 테슬라를 공개하면서 유아인과 테슬라에 모두에게 이목이 집중되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글이 길어질 수 있어서 2탄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2탄은 2020년 전기차 세제 혜택을 간략하게 한번 더 정리하고 감면 한도액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지차 세금 감면 혜택외에도 본문과 하단 링크를 통해 주식 및 부도산 등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