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 시간 활용 콘텐츠/경제 & 재태크

애플 실적발표 , 주식 액면분할 , 아이폰 12 5G 출시 지연

안녕하세요 Organzied Info입니다.

하루 몇 만명이상 증가하는 코로나 확진자 수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우량주가들이 거침없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스닥 같은 경우 1만 지수를 돌파하는 동시 나스닥 추종 ETF QQQ를 투자하신 분들 같은 경우, 적지않은 수익을 얻으셨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미국 주식을 공부하며 제가 가장 눈여겨 보는 기업 애플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합니다.

 

애플이 2020년 2분기 실적발표를 하였습니다.

실적발표를 통해 대형 호재와 악재를 쏟아내었는데요.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1. 애플의 2분기 실적

7월 30일 장 마감 이후 발표된 애플의 2분기 실적은 증권가의 예상치를 뛰어넘었습니다.

EPS는 예상치였던 2.04달러를 넘어선 2.58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매출같은 경우 지난해 동분기보다 11% 증가한 596억 9000만달러(한화 약 660조원)에 달합니다. 

이는 예상치인 522억달러 (한화 약 77조원)을 웃도는 수치입니다.

 

2. 아이폰 5G의 발매 지연

휴대 단말기의 메인 스트림 기업중에서 5G 모델을 출시하지 않은 회사는 애플이 현재로써는 유일합니다.

이러한 이유에 안드로이드에 밀릴것만 같았던 애플, 상대적으로 되려 느긋한 모습을 보이는 듯합니다.

(삼성과 화웨이, LG전자 등이 5G 시장 장악을 위해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중)

 

5G를 지원하는 아이폰 12 출시는 몇주정도 지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팀쿡 (애플의 현 CEO)는 올초 발매한 아이폰SE와 아이폰 11이 아직 강한 저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해서 화재가 되었습니다. 보급형 아이폰, 아이폰SE 같은 경우, 코로나 위기에도 애플의 매출을 매꿔준 캐시카우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었죠.

 

여튼, 아이폰 12의 발표는 다른 호재들에 비해서는 크지않을 것으로 생각되는 악재입니다.

이미 아이폰 11과 아이폰SE가 잘 팔리고 있으니, 매출이나 수익률 면에서는 문제가 전혀될 것이 없죠.

 

3. 4대1 액면분할

무엇보다 2분기 실적발표에서 가장 큰 소식은 바로 애플 주가의 액면 분할이었죠.

애플이 압도적인 실적을 발표하게 되면서 4대1주식 액면분할을 발표했습니다. 애플 창립아래 네번째 주식분할입니다.

 

 

7월 30일 기준 애플은 380달러 수준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식분할을 통해 애플은 100달러 선으로 낮아질 예정이고, 이로 인해 더 많은 투자자들을 불러모아 상대적으로 주식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을것 으로 봅니다.

분할된 주식은 8월 24일에 주주들에게 분배되고 8월 31일부터 분할될 가격으로 거래가 예정이니 주주님들은 참고해주세요 :) 

 

 

4. 3분기 배당금 발표

애플은 3분기 배당금을 지난번과 동일한 주당 0.82달러를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배당률은 0.85%가 되었으며, 배당락일은 8월 7일입니다.

배당기준일은 8월 10일 배당지급일은 9월 13일입니다,.

국내 코스피 보다 시가총액이 높은 애플 주식에 다들 관심이 많으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금번 4번째 애플의 주식분할을 통해 더많은 투자자들이 애플에 쏠리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애플 2분기 실적에 대한 전반적인 하이라이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금번에도, 본문과 하단에 주식과 관련된 자료와 추천 온라인강의를 첨부하였으니, 확인해보시고 주식공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rganized Info였습니다:)